주보

20210117 주보

믿음찬교회 0 135 2021.01.16 23:25
1. “노아”의 모습 속에 담긴 믿음의 본
노아는 어떤 삶을 살았기에 믿음을 따르는 의의 상속자가 되었을까요?
① 세상 멸망할 일에 경고하심을 받았던 믿음의 사람.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의 악한 행동이 크게 퍼진 것과 그들의 생각이 언제나 악할 뿐이라는 것을 아시고 사람을 만드신 것을 후회하시며 사람들과 땅 위의 모든 짐승과 기어다니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도 모두 멸망시키겠다고 하셨습니다. 노아는 하나님께서 세상을 멸하실 것을 경고 받은 믿음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② 하나님을 경외한 믿음의 사람.
창세기를 보면 노아는 하나님의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가 살던 시대에 의롭고 흠 없는 사람이었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며 하나님을 경외하였던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③ 방주를 준비한 믿음의 사람.
하나님이 노아에게 너는 잣나무로 배를 만들고 역청을 칠하고, 길이, 너비, 높이, 창의 위치, 문의 위치, 층수까지 다 정해 두었습니다. 노아는 하나님이 명하신 그대로 다 하여 방주를 준비하여 믿음의 의의 상속자가 되었습니다.
2. “아브라함”의 모습 속에 담긴 믿음의 본.
① 부르심에 순종한 믿음의 사람.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뜻을 살피고 찾았으며,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뜻에 순종하기를 온 생애 동안 힘썼던 사람입니다. 그는 하나님에 의하여 하나님의 벗으로 사랑하시는 자로 인정받았습니다.
② 자녀들과 약속의 땅에서 동일한 약속을 유업으로 받은 믿음의 사람.
아브라함은 주실 약속의 땅에 거류했지만 여전히 이방의 땅이었고 주실 약속의 땅에서 3대가 함께 장막에 거하며 믿음으로 살았습니다.
③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이루실 것을 보고 믿은 믿음의 사람.
아브라함은 이방인의 땅, 약속의 땅에서 하나님께서 설계하시고 세우실, 튼튼한 기초를 가진 도시를 바라고 이루실 것을 믿은 사람이었습니다.
○ 결론
노아를 통해 방주를 준비하듯이 재림의 주님을 기다리며 견고한 믿음을 준비하는 신앙인이
됩시다.
아브라함을 통해 부르심에 순종하며 약속의 자녀들과 함께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이뤄갑시다. 믿음의 선진들을 통해 준비하는 신앙, 말씀에 순종하는 신앙, 이루실 것을 믿고 기다리는 신앙, 믿음의 대를 이어가는 신앙인이 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