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9 주보
믿음찬교회
0
196
2023.04.09 11:44
우리가 오늘 말씀을 주의 깊게 읽어보면, 사도 바울과 사도 베드로는 단지 예수님이 부활하셨다는 부활 사실만 말씀하는 것이 아니라, 부활의 의미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오늘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지, 그것이 내일의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는지...
이렇게 사도 바울과 사도 베드로는 부활을 어제의 사건으로만 말씀하는 것이 아니라, 오늘의 의미와 내일의 의미로 확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부활에 담긴 오늘의 의미를 말씀합니다.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은혜와 사도의 직분을 받아...
너희도 그들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것으로 부르심을 받 은 자니라”
사도 베드로는 부활에 담긴 내일의 의미를 말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 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 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 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이렇게 예수님의 부활은 하나의 과거적 사실만이 아니라, 오늘의 우리에게 살아갈 힘과 능력을 주고, 내일의 우리에게 영원한 소망과 성취를 주는 총체적인 사건입니다...
< 2부 모임 토의 질문 >
1) 예수님의 부활을 모르는 사람에게 예수님의 부활을 설 명한다면, 나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나누어 주세요.
2) 성령님의 능력을 은사나 방언 정도가 아니라, 부활하신 주님의 능력으로 크게 체험한 일이 있다면... 나누어 주 세요.
3) 내가 진정으로 예수님을 기다리는 사람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면, 그런 자신의 특별한 모습 하나를 나누어 주 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