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게시판

홈페이지의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이나 상업성 광고 글, 비방글 등은 사전동의 없이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설날 가정예배 안

관리자 0 284 2020.01.18 22:35

설날 가정 예배안

 

한 해 동안 우리 가정과 함께하여 주신 하나님께 묵상으로 감사예배를 드립니다.

찬송가 310/ 다같이

기도/ 최연소자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설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모여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올 한해에도 우리 가정이 성령 충만하게 하여 주시고, 차고 넘치는 큰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올 한해를 주님과 동행하며, 오직 말씀과 기도로 승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새해를 시작하는 귀한 명절 아침에 우리 가족 모두가 기쁨으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우리의 예배 가운데 임재하시어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성경봉독/ 시편 37:3~6 최연장자가 봉독

말씀 - ‘주님과 동행하는 삶’ <칼럼참조> / 인도자

첫째, 여호와를 기뻐하라고 합니다.(4)

둘째,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고 합니다. (5)

주기도문 / 다같이

* 예배 후에 맛있는 다과와 함께 지난날을 뒤돌아보며 감사의 제목을 함께 나누는 교제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어른께 세배하기

 

<설날 말씀 묵상>

그리스도의 이름 중 하나가 임마누엘입니다.

임마누엘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어떻든 우리와 항상 함께하십니다.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 때 우리는 범사에 형통하고, 강성해지는 진정한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 한해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통해 모든 소망을 성취하고 축복받는 한 해가 되기 원한다면 우리 가족들이 본문 가운데 붙잡아야 할 말씀이 있습니다.

첫째, 여호와를 기뻐하라고 합니다.(4)

하나님이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주시기 때문에 하나님을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기쁘게 여길때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의 소원을 이루신다고 합니다. 여호와를 기쁘게 하는 것은 믿음입니다. 온전히 여호와를 신뢰하고 의뢰하게 하는 믿음이 있을 때, 내 삶의 중심에 하나님이 계시고, 어떤 상황이나 환경에서도 오직 여호와로 말미암아 기뻐할 수 있게 됩니다.

둘째,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고 합니다. (5)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진정한 주인으로 모셔야 합니다. , 나의 인생 전부를 그분께 맡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너의 길이란 인생 전체 여정뿐만이 아니라 삶의 계획, 목표, 방법 모두를 포함하는 말로 우리의 인생을 온전히 하나님께 맡길 때 신실하신 여호와께서 우리 인생을 책임지시고 우리를 영화롭게 하신다고 약속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여러분!

이제 우리도 설을 맞이하여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각자 처한 환경과 상황 속에서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계심을 알고 최선을 다하여 여호와를 기뻐하며, 그분께 우리 삶 전체를 맡김으로써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그리하면 믿음의 선한 싸움에서 승리하는 가족들이 되어 하나님이 가까이하시며 세미하게 돌보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