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게시판

홈페이지의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이나 상업성 광고 글, 비방글 등은 사전동의 없이 관리자의 권한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

관리자 0 907 2018.05.31 19:30

진정한 그리스도인

성 요한 크리소스톰은 4세기의 교부들 가운데 한사람이었다. 크리소스톰은 로마의 시이저가 주가 아니라, 예수께서 주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다가 체포되어 로마의 아르카디우스 황제 앞에서 처형당했다.

아르카디우스는 크리소스톰에게 내릴 형벌을 신중히 고려하면서 맨 먼저 그를 추방하겠다고 협박했다. "그러나 폐하, 폐하께서 저를 저의 집에서 추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가 제 아버지의 집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크리소스톰은 대답했다.

그 다음으로 아르카디우스는 크리소스톰의 모든 재산을 몰수하겠다고 협박했다. 그러나 크리소스톰은 "저의 보화는 하늘에 있습니다. 아무도 그 곳을 뚫고 도적질 할 수 없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황제는 "나는 너를 감옥에 집어넣어 너의 친구들뿐만 아니라 사람과의 접촉을 일체 금지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크리소스톰은 "저에게 결코 저를 떠나시지 않고 버리시지도 않겠다고 약속하신 친구가 계십니다"라고 대답했다.

격노한 아르카디우스는 그를 죽이겠다고 협박했다. 그러나 크리소스톰은 "저는 죽음이 조금도 두렵지 않습니다. 저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감추어져 있으니까요라고 대답했다.

크리소스톰, 그 자신은 그의 환경, 즉 속박과 투옥, 그리고 죽음이 공포에 상관없이 정말로 자유로웠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도 크리소스톰처럼 우리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태도를 갖기로 선택할 수 있다. 환경은 인생의 10퍼센트만을 조성할 뿐이며, 나머지 90 퍼센트는 자신의 태도가 조성한다고 나는 확신한다. 만약 우리가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감사하기로 마음먹는다면 우리는 인생에 대한 우리의 반응을 조정할 수 있다. 우리는 환경에 좌우될 필요가 없다.

(론리데이비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