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게시판

추석가정예배안

믿음찬교회 0 296 2020.09.27 12:24

추석 가정예배순서()

* 묵상; 기원/ 인도자

천지를 창조하시고 인간에게 복을 주셔서 만물을 다스리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추석명절 이 아침에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마음을 모두어 예배드리오니 받아주시고 은혜를 내려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찬송가 ; 305/ 다같이

* 대표기도 ; 가족 중에서 / 맡은이

* 성경봉독 ; 136:23-26 / 연소자

* 말씀묵상 ; 하나님께 감사하라 / 인도자

가을은 봄부터 여름까지 땀흘려 가꾸어 놓은 수고의 열매를 거두어 들이는 축복의 계절입니다. 충만한 기쁨과 행복한 삶은 이러한 풍요로운 가을에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감사하는데서부터 시작됩니다. 감사는 '행복과 기쁨의 원천'이기에 범사에 감사하는 자로서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사시기를 바랍니다.

첫째, 구원을 베풀어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시다.

유교문화에 젖어있던 우리 민족은 명절때만 되면 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어리석음을 범해 왔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 민족에게 복음의 큰 빛 줄기를 이 강산에 비추시고 구원의 은총을 내려 주셨습니다. 구속함을 입은 우리들은 이제 되의 종으로서 사망에 이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로 영생을 얻었기에 구원을 베풀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려야 겠습니다.

둘째, 우리 가정을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시다.

본문24"우리를 우리 대적에게서 건지신 이에게 감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택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바로의 손에서 구원하시고 뱀과 전갈이 있는 광야를 안전하게 통과시킨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의 가정도 악한 세력의 손에서 건져 주셨음을 감사드려야 하겠습니다.

셋째, 일용할 양식으로 채워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시다.

본문 25"모든 육체에게 식물을 주신 이에게 감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광야에서 40년 동안이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만나를 먹이신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도 때마다 넉넉하게 채워주심을 감사드려야겠습니다.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가정을 지켜주시고 일용할 양식 으로 채워주신 하나님께 범사에 감사하는 자가 됩시다.

 

* 찬송가; 307/ 다같이

 

 

* 주기도문 ; 다같이

Comments